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팁

구글 웹로그 분석 도구 설치하기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블로그에서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였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하면서 했던 기억을 되살려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를 분석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도구를 검색해보았지만 무료이면서 다양한 분석자료를 제공해주는 도구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를 보다가 구글의 제품에 사이트 분석도구가 있어서 내용을 읽어보고 제가 원하는 방문자 분석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다 생각이 되어 구글 사이트분석도구를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혹시 저처럼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방문자 분석을 하시고자 하는 분이나,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있지만

효율적인 방문자 분석을 원하는 분이 있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가입하면서 알게된 구글 사이트

분석 도구 가입 방법에 대해 정리 해보았습니다.

 

 

정식 명칭은 구글 웹로그 분석 도구입니다.

주소는 https://www.google.com/analytics 입니다.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제가 언어가 영어로 설정이 되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 군요, Sign up 부분을 클릭하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분석을 하려고 하는 사이트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이름, 사이트 주소, 사이트의 카테고리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등록하고 나면 위의 소스를 티스토리인 경우는 skin.html의 </head> 바로 위에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고 나면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난 후 부터 방문자 분석을 할 수 있는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이다 보니 아직은 서투른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방문자 분석정보를 보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