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팁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만드는 방법은 이미 여러 블로그에서 언급이 되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제가 블로그를 만들면서 알게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언젠가는 제 아들이 컸을때 아빠가 해왔던 일에 대해서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서 정리를 하고 있으며, 또 한가지는 주변 분들이 블로그에 대해 물어볼때 바로 바로 대답을 하고 알려줄 목적으로 작성을 하는 것입니다. 이미 알고 계셨던 내용이고 다른 분들과 중복된 내용이라고 하시지는 말아 주십시오.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는 콘텐츠, 검색, 모바일, 기타(게임용, 동영상용) 애드센스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콘텐츠용이며, 모바일용 애드센스도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광고코드는 만들었지만 아직 삽입하지는 못했습니다. 삽입하고 나면 역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 만들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위 화면은 각 계정의 애드센스 개요를 보여준주는 화면입니다.

광고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내광고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름에는 적당한 광고단위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광고단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을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쉽게 이해하고 어느 위치의 광고단위가 클릭이 높은 지를 알 수 있습니다.

 

고의 크기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구글에서는 광고의 크기가 클수록 효과가 좋다고 이야기 하는데, 각자의 블로그에 맞는 적당한 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의 크기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저는 구글에서 권장해주는 크기에서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크기의 광고가 효과가 좋은지 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이제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구글에서 권장해주는 크기가 일단은 제일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되므로 권장크기의 세가지 종류에서 한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광고의 유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종류를 선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텍스트광고, 텍스트 및 이미지~~, 이미지/리치미디어광고 이렇게 세가지 종류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광고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스타일은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적당한 형태의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직은 애드센스 코드를 만들어 블로그에 삽입하는 것이 우선이다 보니 스타일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기본 스타일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더 파악이 되면 블로그 디자인과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하여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기까지 하셨으면, 삽입할 코드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코드를 생성하는 것은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생성된 코드가 보이게 됩니다. 이 코드를 사용하시는 블로그에 삽입을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인 경우는 skin.html에 삽입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 놓으시면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