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팁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위치는?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광고를 하기 위한 최적의 위치는 어디일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하면서 검색을 하여 알게된 내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거나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정리를 합니다.

 

위 그림은 구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AdSense)광고를 어느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위치 시켜야 최고의 광고 클릭 효율이 나오는지를 설명해주는 이미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광고를 달고 조금이나마 수익이 나오기를 바라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 이왕 시작하는거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어느 위치에 넣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까하고 고민을 해봤습니다.

 

이왕 시작했으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몇년 전에 블로그를 잠깐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였지만 많은 수익을 얻지 못한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제대로 된 수익을 얻어보고자 다시 한번 심기일전하여 자료를 찾아보고 정리하면서 위의 최적화 이미지를 구글 도움말에서 검색을 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글들을 많이 올리셨지만 어디까지나 광고를 조금이라도 진행해봐야 느낄 수 있는 내용이고 초보인 저에게는 그렇게 와닿지 않는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구글의 입장에서 많은 광고를 게재하면서 구글에서 모은 광고의 클릭에 대한 통계치가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어 찾은 이미지가 위의 내용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라면 통계수치에 의존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구글의 입장에서는 많은 광고주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들(블로거, 홈페이지 등)이 많아야 좋기 때문에 올바른 통계자료를 제공해주는 것이고 우리는 그걸 이용하면 될거라 생각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최적화된 위치를 설명해주는 위 이미지의 보는 법은 간단합니다.

 

A+ : 사람들의 시선이 제일 많이 머물고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

A : 사람들의 시선이 많이 머물고 어느 정도의 클릭이 발생하는 위치

B : A나 A+에 비해서는 효과가 떨어지지만 보통 정도의 클릭은 발생하는 위치

C : 사람들의 시선이 거의 없는 곳, 당연히 클릭이 거의 나오지 않은 위치

 

이 정도의 팁이 잇으면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설치 할때 C의 위치는 피해서 A나 A+ 위치에 광고를 설치한다면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