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요즘의 상당한 시간을 유입로그를 확인하는 것이 일과가 되었습니다. 묘한 중독성이 있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운영하던때와 차이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모바일에서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가 상당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을 확인한 순간 제 스마트 폰으로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스마트 폰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이왕이면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였으면 하는 생각에 몇가지 시도를 해본 결과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보이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바뀌면서 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광고도 컨텐츠애드센스로 통합되고 지금은 모바일 애드센스는 피처폰 등에서 광고가 보여지는 것으로 정책이 바뀐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

 

글작성을 마무리 하신 후 에디터 상단의 오른쪽의 HTML을 클릭하여 광고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글의 상단에 넣으시면 글의 상단에 광고가, 하단에 넣으시면 하단에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넣고 나서 스마트폰에서는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PC에서 접속을 해보니 광고가 한개만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피시에서는 광고가 두개, 스마트폰에서는 한개가 보이게 하는 방법을 찾아서 제 블로그에도 적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 광고에서 오른쪽은 블로그 관리 화면의 HTML /CSS 편집에서 skin.html에 추가하여 보여지는 코드입니다. 오른쪽은 글 작성시 코드를 작성하여 피시에서는 두개, 모바일에서는 한개가 보여지도록 한 것입니다.

 

관리자모드>HTML/CSS 편집 에서 다음의 코드를 skin.html에 넣으시면 됩니다.

 

 


<!-- 구글 본문 상단 광고 -->
<div style="float:right; margin:0px 0px 5px 3px">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을 위치 
</div>
<!-- 구글 본문 상단 광고 끝-->

 

여백 조정  margin : 0px 0px 5px 3px ( 상 우 하 좌 ) 광고 간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코드를 HTML/CSS편집 -> skin.html에 넣어주면 본문 오른쪽 화면에 광고가 출력됩니다.


 

 

 

 

 

 

 

 

 

 

왼쪽에 보여지는 광고는 에디터의 상단 오른쪽의 HTML을 누른 후 직접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면 피시와 스마트폰에서 각각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예전에 블로그 하던 것과 많이 다르다 보니 좀 힘든것도 있지만 새로운 재미가 있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BlogIcon 귀하신분 2012.12.14 13:14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