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도 계실 것이고, 취미로 하시는 분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제 아들의 커가는 모습을 블로그에 남겨 놓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삽입하게 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저 역시도 삽입해봐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삽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삽입한거 자료를 남겨서 다음에는 쉽게 삽입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생각에 정리하여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을 읽으시다가 문맥이나 글의 앞뒤가 좀 맞지 않다고 생각되시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제가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다보니 이해 부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잘 모르시는 분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만들기를 보시고 이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만들어진 광고 코드를 복사하기 하시거나 메모장에 기록해 놓으시는게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할 위치에 고민이 되신다면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위치는? 이라는 글을 읽어보시면 가장 광고 효과가 좋고 광고 클릭의 수가 가장 많은 본문 상단이므로 저 역시도 본문 상단에 삽입하였습니다.

 

삽입을 위치 찾기 

 먼저 코드를 삽입하기 위해서,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혹시 모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skin.html을 다운하여 PC 저장하시거나 메모장에 전체를 복사하여 놓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할 위치를 빨간선 안의 박스에서 스크롤을 하여 위치를 찾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쉽게 찾는 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 "CTRL+F"를 눌러주면 익스플로러 상단에 "찾기" 메뉴가 나오면 article_rep_desc 코드를 찾으면 됩니다. 

 

 

 

만들어 놓아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1번이나 2번의 위치에 삽입을 하시면 됩니다. 앞서 최적의 구글 애드센스 위치를 설명해 놓은 것처럼 컨텐츠 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광고의 클릭율이 제일 좋은 것을 나오므로 1번의 위치에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삽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하면 되는데, 다음과 같이 하게되면 상단에 2개의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table border="0" width="100%">
 <tr>
   <td>
     광고 코드 삽입 위치
   </td>
   <td>
  광고 코드 삽입 위치  
   </td>
</tr>
</table>

 

이렇게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